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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이브 루트슈터 팬게임 프로젝트(22) - 메인화면 구현루트슈터 프로젝트 2024. 1. 25. 03:2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메인화면을 간단하게 구현해보았습니다.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바로 게임이 시작되면 위화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간단하게나마 메인화면을 만들었습니다.
https://ansohxxn.github.io/ue4%20lesson%201/ch6-2/
메인메뉴 기능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적당하게 비어있는 레벨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메인화면의 배경이 될 공간입니다.
또한 저는 메인화면의 왼쪽에 총을 겨누고 있는 시로코를 두고 싶으므로 캐릭터 블루프린트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카메라로 시로코의 옆모습을 비추기 위해 왼쪽 사이드로 두었습니다.
메인화면의 UI입니다. 아직까지는 다른 기능을 만든것이 없으므로 게임 시작과 나가기 버튼만 만들어 둡니다.
메인화면 UI의 블루프린트 입니다.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동작할지에 대해 블루프린트로 설정해두었습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웨이브 게임모드 레벨로 들어가게 되고 나가기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종료시킵니다.
메인메뉴 레벨의 블루프린트입니다.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메인메뉴 위젯을 불러와 뷰포트에 넣고 모든 입력을 막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커서를 보여주어서 버튼만 클릭할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메인메뉴는 간단하게 끝납니다.
결과물입니다. 메인화면에서 Play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레벨이 7부터 시작되는 이유는 이제 세이브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게임을 중간에 종료해도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진짜 게임스러운 프로그램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에는 재장전 애니메이션과 무기교체 애니메이션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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